이승기와 주상욱은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에서 열린 '2022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로 대상을 수상한 이승기는 이날 삭발한 모습으로 자리에 참석했다.
그는 "제가 머리를 깎은 것에 대해서 개인적인 심경의 변화가 아닌가 추측하는 분들이 많지만 주지 스님 역할로 나오는 영화 '대가족'을 촬영 중이어서 머리를 깎았다"고 설명했다.
이승기는 "올 한 해가 아마도 제 인생에 있어서 가장 힘든 해였다"며 "사실 오늘 연기대상 시상식에 와야 할지, 아니면 양해를 구하고 불참해야 할지 수백 번 고민한 것 같다"고 운을 뗐다.
그는 "많은 분이 알고 계시듯이 개인적인 일이 있다 보니 이런 축제에 와서 마냥 웃고 있자니 그것도 마음에 걸리고, 무표정으로 앉아있자니 그 또한 도리가 아닌 것 같아서 변덕을 부린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참석하기로 마음을 굳힌 이유는 딱 하나"라며 "드라마는 팀이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문제로 이 드라마에 땀과 노력, 영혼을 갈아 넣은 스태프, 배우분들의 노력이 외면당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승기는 "올해 제가 받은 상은 '법대로 사랑하라'를 만든 스태프분들과 배우분들의 공을 치하하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생각한다"며 "제가 대표해서 이 상을 받은 것이 송구할 따름"이라고 밝혔다.
데뷔 이래 지난 18년 동안 음원 이용료를 단 한 푼도 정산받지 못한 일로 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와 법정 다툼을 벌이고 있는 이승기는 이와 관련해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승기는 "내년과 내후년, 그리고 10년, 20년 후에 이 자리에 앉아 계실 후배분들을 위해서 당연한 권리를 찾기 위해 많은 것을 내려놓고 싸워서 얻어내야 하는 이런 일은 물려주면 안 되겠다고 다짐했다"며 "많은 분이 응원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2004년 정규 1집 '나방의 꿈', 타이틀 곡 '내 여자라니까'로 데뷔한 이승기는 데뷔하자마자 단기간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누나'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드라마 '소문난 칠공주'(2006)에서 황태자 역할을 맡으며 배우로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고, 예능 '1박 2일'(2007)에서 의외로 '빈틈' 있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승기는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2010), '더킹 투하츠'(2012), '배가본드'(2019)에 출연했다.
예능 '강심장', '집사부일체', '싱어게인' 등에서 진행을 맡았다.
이날 드라마 '태종 이방원'으로 이승기와 함께 대상을 수상한 주상욱은 "25년 전 KBS 청소년드라마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데뷔했는데 이렇게 상을 받게 돼서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이어 "대하사극이 주는 무게감과 중압감이 혼자서는 감당이 안 될 정도로 너무나 힘들었다"며 "그때 가족처럼 곁에서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신 많은 선배, 후배들께 일일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가족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어머니, 딸, 장모님을 언급하며 마지막으로 "항상 언제나 제 편이 되어주는 하나뿐인 마누라 차예련도 사랑한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주상욱은 1998년 KBS 1TV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선덕여왕'(2009), '굿 닥터'(2013), '화려한 유혹'(2015),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2008), '조선미녀삼총사'(2014) 등에 출연했다.
다음은 대상 외 부문별 수상자다.
▲ 최우수상 박진희·하지원·강하늘·도경수 ▲ 우수상 미니시리즈 부문 강한나·이혜리·이준 ▲ 우수상 장편드라마 부문 박지영·이하나·윤시윤·임주환 ▲ 베스트커플상 강하늘·하지원, 김승수·김소은, 나인우·서현, 도경수·이세희, 윤시윤·배다빈, 이승기·이세영, 이준·강한나 ▲ 인기상 이세희, 정수정, 강하늘, 도경수 ▲ 우수상 일일드라마 부문 박하나·차예련·백성현·양병열 ▲ 조연상 박지연·예지원·성동일·허성태 ▲ 드라마스페셜·TV시네마상 신은수·차학연 ▲ 신인상 강미나·서현·정지소·변우석·이유진·채종협 ▲ 청소년 연기상 윤채나·정민준
/연합뉴스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KBS 연기대상 주상욱·이승기 공동 수상…"많은 분 응원 큰 힘" - 한국경제 )https://ift.tt/CQv8PA4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KBS 연기대상 주상욱·이승기 공동 수상…"많은 분 응원 큰 힘" - 한국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