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방영될 때마다 화제가 됐던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이 정규방송으로 돌아온다.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은 대화 단절, 경제권, 섹스리스, 육아와 산후우울증, 고부갈등 등 대한민국 부부들이 보편적으로 갈등하는 문제를 심도 있게 다루며 매회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공감을 일으켰다. 지난 5월 1회 방송이 공개되자마자 부부 상담 문의가 쇄도, 현재 사연 신청 번호는 700번을 돌파했다고 한다.
오늘(19일) 다시 시작하는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에는 다이어트 때문에 부부 갈등이 깊어졌다는 ‘빼빼 부부’가 오은영 박사에게 상담을 요청한다. 결혼한 지 24년. 아들 셋을 둔 이들 부부는 무려 20여 년 동안 살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다고. MC들은 다이어트 때문에 공개적으로 방송에 출연할 정도냐며 의아해하지만, 아내는 이 문제로 극단적인 선택을 생각할 만큼 고통을 호소하는데... 살고 싶어서 상담을 신청했다고 밝힌 아내의 속사정은 무엇이었을까?
전라남도 장흥에서 함께 농기계 대리점을 운영 중인 중년 부부. 함께 고생하며 아들 셋을 어엿하게 키워냈을 뿐만 아니라 맨땅에서 시작한 사업 역시 전국 매출 상위권에 들어갈 정도로 성공시켰다.
부족함 없이 행복할 것만 같은 중년의 부부가 위태롭게 충돌하는 문제는 바로 아내의 몸무게다. 연이은 출산 이후 30kg가량 체중이 늘어난 아내에게 남편은 20년째 쉼 없이 다이어트를 요구하고 있다는데. 남편의 성화에 아내는 한 끼만 먹으며 하루 세 시간씩 운동하고 있는데도, 남편의 잔소리가 계속돼 괴롭다고 토로했다.
남편은 점심식사로 냉면을 첫술만 뜬 아내에게 그만 먹으라고 독촉하는가 하면, 책상 서랍에 빵 숨겨 놓지 않았느냐고 캐물어 분위기를 얼어붙게 했다. 이어서 뜬금없이 오늘 카메라가 있으니 평소에 하지 않던 운동을 하는 거 같다고 놀리기도 했다. 계속되는 남편의 무시에 아내는 내가 그렇게 뚱뚱하고 짐승같냐며 오열하는데... 남편은 왜 이토록 아내의 다이어트에 집착하는 걸까?
이런 남편의 태도는 두 사람의 동반 외출에서도 이어졌다. 아내의 새 옷을 사러 아울렛에 간 부부. 아내는 남편이 골라준 원피스에 맞는 사이즈가 없어 당황했다. 남편은 넉넉한 사이즈의 다른 원피스를 입고 나온 아내에게 “살찐 사람은 치마를 입으면 안 돼”라고 말해 오은영 박사와 MC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왜 이렇게 아내에게 다이어트를 요구하냐는 MC들의 질문에 남편은 이제 나이도 들었으니 아내의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했으면 할 뿐이라고 강변했다. 하지만 남편의 말을 들은 아내는 건강은 핑계일 뿐 남들의 시선 때문 아니냐며 팽팽히 맞섰다.
두 사람의 이야기를 심각하게 듣던 오은영 박사는 부부의 대화에 아주 독특한 양상이 있다며 이대로라면 남편이 그토록 원하는 아내의 다이어트는 절대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 일침을 가했는데... 삼시 세끼 식사 시간이 지옥이 된 부부에게 오은영 박사는 어떤 솔루션을 내렸을까?
한 달 동안의 재정비를 마치고 다시 돌아온 오은영 박사의 부부 힐링 리포트는 9월 19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정보: 부부들의 위태로운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이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에게 그간 말 못한 고민을 털어놓고 해법을 찾아가는 리얼리티 공감 토크 프로그램이다.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은 일반인 부부뿐만 아니라 이름만 대면 알만한 셀럽 부부의 출연으로 프로그램의 화제성과 기대를 한층 더 높였다. 매회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과 SNS 활동으로 대중들과 소통하는 셀럽 부부들은 그동안 화면 속에 꼭꼭 숨겼던 부부의 은밀한 모습을 과감히 보여주며, 보다 솔직하고 사적인 부부의 갈등 이야기를 공개한다. 공식영상으로 볼 수 있으며, 출연진은 오은영 박사, 소유진, 하하, 김응수, 박지민이다. 2회 시청률은 7.1%(제공-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방송시간은 월요일 밤 10시 30분이다.
*오은영 박사(프로필/작품활동)는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EBS ‘60분 부모’,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등 방송과 강연 등을 통해 대한민국 부모들이 가장 신뢰하는 최고의 ‘국민 육아 멘토’로 널리 알려져 있다. 2017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유아교육전문가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2013년 제40회 ‘한국방송대상’ 문화예술 부문에서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프로그램으로 개인상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부모의 말’을 친절하게 소개하는 『어떻게 말해줘야할까』, 감정 조절 육아법을 다룬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내면의 문제 때문에 괴로워하는 사람들과의 상담을 통해 누구나 갖고 있는 상처와 그 치유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는 『오은영의 화해』,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 『아이의 스트레스』,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 『내 아이가 힘겨운 부모들에게』 등이 있다.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다이어트 갈등…살고 싶어서 오은영 박사에게 상담 요청 '빼빼 부부' - 한국강사신문 )https://ift.tt/WXvPxD4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다이어트 갈등…살고 싶어서 오은영 박사에게 상담 요청 '빼빼 부부' - 한국강사신문"
Post a Comment